Notice
제목 왓슨스(Watsons) 중국 최대 벤더사 중상그룹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
등록일 2015-12-30

㈜아리바이오, 왓슨스(Watsons) 중국 최대 벤더사 중상그룹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

[일간스포츠] 입력 2015.12.30 13:00
      
기사 이미지

바이오벤처기업인 ㈜아리바이오가 왓슨스(Watsons)의 최대 벤더사인 중상 그룹을 통해 중국 및 아시아로 본격 진출한다. 
  
㈜아리바이오는 지난 12월 28일 중국 광저우에서 세계 최대 헬스&뷰티 전문 스토어인 왓슨스(Watsons)의 최대 벤더사인 중상그룹과 ㈜아리바이오의 원료 및 상품 공급에 대한 업무 협약(MOU)를 체결했다고 밝혔다.  
  
이번 협약식은 ㈜아리바이오 성수현 대표, 중상그룹 하정화(何廷?) 대표와 함께 양사의 임직원들이 참석해 상호간의 성공적인 사업 협력을 위해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을 것에 동의하며 업무 협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. 
  
이번 MOU 체결을 통해 ㈜아리바이오는 아시아 4,500여개와 전 세계 11,400여개 점포를 보유한 왓슨스(Watsons)에 ㈜아리바이오의 원료 공급은 물론 공동 상품개발을 통해 중국은 물론 글로벌 코스메틱 시장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뤄냈다.
  
㈜아리바이오 성수현 대표는 "왓슨스의 최대 벤더사인 중상그룹과의 협약을 통해 왓슨스의 유통망인 중국과 글로벌시장 진출의 든든한 발판을 마련했다"며 "최근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한중 FTA 체결로 수입 관세 및 장벽이 낮아지면서 수많은 국내 기업들이 중국 시장진출을 도모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식이 더 큰 의미를 가진다고 볼 수 있다. 화장품과 건강기능성식품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 왓슨스의 유통망을 활용하여 더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진입을 하기 위한 이번 협약식은 그 출발을 알리는 신호탄이다”라고 말했다. 
  
㈜아리바이오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중상그룹과의 협력을 통하여 신약 개발회사의 틀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. 또한 각 브랜드들의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발판으로 '글로벌 바이오회사'로 성장하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. 

온라인 일간스포츠 


▶ 기사바로가기